스토리텔링이 드라마의 주된 흥행 원인이 되었다. 누가 나오느냐가 선택의 기준이 아닌 극적인 스토리텔링의 드라마가 안방극장을 좌지우지한다는 의미다. TV드라마가 보다 많은 시청자와의 소통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시청자의 관심을 유발시키는 자극적인 스토리텔링이 아닌, 적극적인 스토리텔링이
서론_세 개의 질문으로 시작하다.
첫 번째 질문.
“미디어 단체가 뭐에요?”
미디어 단체라고 하면, 어떤 단체를 말하는 것인지 궁금했다. 미디어와 관련이 있는 단체들을 통칭하는 것 같기는 한데, 도대체 무슨 미디어를 말하는 것인지, 또 단체라 하면 시민단체를 말하는 것인지.. 전혀 감을 잡지
드라마틱한 장면으로 묘사하여 밴드의 공연 장면과 교차 편집하는 방식을 혼용하곤 해 왔다. 결국 영화적 뮤직 비디오가 스토리 위주로 간다면, 이에 비해 사진 적 뮤직 비디오는 영화 문법을 사용하지 않고 내러티브가 아닌 스타일로 구성된다고 이해될 수 있다. 앤 카플란은 좀 더 구체화된 분류로서,
고시실 지도교수들뿐만 아니라 현업 전문가들이 주관해 논․작문 시험과 강평, 상식모의시험 등을 시행하기 때문에 실전경험을 쌓을 기회가 많고 실원들의 필요에 맞춘 특강도 제공된다. 이 뿐만 아니라 매체시험 준비와 관련된 비용보전이나 중간단계합격자 격려지원 등 재정적 혜택도 있다.
영상으로 마케팅 제품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마케팅 목적으로 영상을 사용한다. 넷째, 영상 게임 인터랙티브한 비디오 게임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고 상호작용한다. 다섯째, 소셜 미디어 로 플랫폼에 업로드되거나 공유된 영상을 통해 개인, 기업 및 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한다. 여섯째, 온
드라마를 리메이크하여 1999년 1월 27일에 SBS에서 방영되었다. 이 장에서는 TV드라마스토리텔링 분석으로 드라마스토리텔링의 대표적 컨벤션(‘출생의 비밀’, ‘욕망과 배신’, ‘신분상승’등)을 모티브로 한 한국TV드라마 2-3편 (강의와 교재에서 다루지 않은 것)을 선정하여 각각의 플롯과 캐릭터를
고속인터넷 서비스와 고성능 PC가 대중화되면서 인터넷에 기반을 둔 각종 온라인 교육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인터넷은 CD-ROM과는 달리 실시간 자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양방향 지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어학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
방송을 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 특히 출연진의 매사에 최선을 다하여 각자 주어진 역할을 잘 수행하고, 각자 다른 케릭터 역할을 잘 소화시켜 시청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오락프로그램이다. 이 장에서 2017년 방영중인 국내 TV예능프로그램 2-3편을 선정하여 스토리텔링 전략을 분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OVA,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나눌 수 있다.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은 TV에서 방영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는 것으로 흔히 만화영화로 불린다. OVA는 TV 방영, 극장 상영의 절차를 걸치지 않고 비디오(Video), VCD(Video Compact Disc), DVD(Digital Versatile Disc)로서 상품화하여 판매되는 형태의 애
소재와 연결시키기로 했다. 그리고 단군신화에 나오는 모든 캐릭터를 현대적 인물로 환원시켰다. 그리고 스토리는 비슷한 구조로 진행 시키되 원래 신화에서는 등한시 되었던 사라진 호랑이에 초점을 맞추어서 신화를 새로운 시각에서 재구성해보기로 했다.
- 사라진 호랑이는 어디로 갔을까?